리얼위드, 심리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마인드컬러링AR 개편’

리얼위드가 심리전문가와 함께 마음이 술술 나오는 마술공책 '마인드컬러링 AR세트 및 마인드컬러링XR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 또한 지난달 15일부터 EBSlang, EBS초목달에 협력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리얼위드는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기술에 인공지능(AI)를 접목한 교육·게임 소프트웨어(SW) 콘텐츠 개발사다. 특히 이번에 개편된 마인드컬러링 AR Book중 3, 4권은 아동용 만다라 방식을 채택하여 어린이 미술교육에 창의적 사고와 심리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마인드컬러링XR 앱의 새로운 기능과 정확도 향상에 대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핵심 업데이트 내용은 행복지수와 삶의 만족지수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신기능이다.

마인드컬러링XR 앱은 가족, 환경, 친구, 자아만족, 학교(유치원) 등 다양한 정보를 고려해 아동 및 어린이의 욕구. 심리, 자존감등을 파악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격지에서 아이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된다.

하루 10분 색칠공부로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으며, 두뇌 자극을 통해 안정적인 두뇌 성장, 정신발달, 소근육 발달, 심리안정, 집중력 향상 효과를 준다. 또 보호자에게는 아이 속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할 수 있는 계기와 현재 아이의 심리상태 파악을 통한 아이 성향별 어드바이스를 제공한다.

마인드컬러링 AR은 가정,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다양한 환경에 노출된 아이들의 안전, 복지, 공익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리얼위드는 SK텔레콤 5G 트루 이노베이션 유망 벤처기업에 선정, 증강현실 기반의 심리유형 분석 방법 및 스마트 기기'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황영진 리얼위드 대표는 “부족한 보육시설, 아동학대 등으로 인해, 영유아·어린이들의 안전한 성장 환경에 대한 요구 및 어린이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지속적인 관찰 및 즉각적인 확인과 대처가 중요하고, 행동에 대한 원인 판단과 해결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다. 마인드컬러링 AR을 통해 이런 부분이 어느정도 해소되길 바란다”라고 제품의 개발 배경을 밝혔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