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마스크 쓰면 단시간에 피부 온도·홍조 증가"

마스크 착용시 피부온도 변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한 가운데 마스크를 쓰면 짧은 시간 안에 피부 온도와 홍조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일반인의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변화를 연구한 논문이 SCI(과학기술인용색인)급 국제 학술지인 '스킨 리서치 앤드 테크놀로지' 20일 자 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연구 결과 마스크를 착용하면 피부 온도와 홍조가 짧은 시간 내에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밀폐된 마스크 내부에서는 입김의 영향을 받는 입 주변 피부가 건조해졌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마스크 내부에 습기가 차서 피부가 촉촉해질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체온에 의해 입김이 데워지면서 오히려 건조해질 수 있음이 확인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의료진과 같이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직업군의 피부 손상은 보고된 적이 있지만, 일반인의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변화를 연구한 결과는 없었다"면서 "이번 연구는 일반적인 마스크 착용 환경이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피부 변화가 짧은 시간에도 나타날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밝혔습니다.

기술연구원은 연구 결과를 제품 개발에 적용해 마스크 사용 때 피부를 관리할 방법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