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11번가에서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협력을 추진한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11번가와 아마존이 서비스 출시 준비가 되는 대로 상세한 내용을 밝힐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11번가의 성장을 바탕으로 한 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11번가의 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아마존과의 협력을 계기로 11번가를 '글로벌 유통허브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입니다.

SK텔레콤은 "아마존과의 글로벌 초협력 추진이 결실을 보게 돼 기쁘다"며 "아마존과 커머스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ICT 영역에서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아마존과 함께 국내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마존과 원활한 협력으로 이른 시일 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11번가는 우리의 '고객제일주의(Customer Obsession)'를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e커머스 사업자"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아마존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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