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어제(2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코스맥스그룹과 공동상품 개발, 마케팅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를 비롯해,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박명삼 연구원장, 진호정 코스맥스바이오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건강식품 및 뷰티 트렌드 연구, 자체 브랜드 개발, 기획 상품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등에 합의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1위 ODM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겠다는 포부입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된 지난 3월부터 10월 21일 기준 롯데홈쇼핑의 건강식품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4% 증가했습니다.

스킨케어 등 기능성 화장품 매출도 41% 증가했습니다.

양사는 롯데홈쇼핑의 상품 기획 노하우와 다양한 판매 채널, 코스맥스가 보유한 제조 기술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 개발에 나설 예정입니다.

먼저, 지난 5월 코스맥스와 함께 선보인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프렌치 콜라겐'에 이어, 두 번째 상품을 내년 초 론칭합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콜라겐 5천mg 등이 포함된 '프렌치 콜라겐'은 론칭 이후 5개월 만에 누적 주문금액 5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건강식품,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코스맥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합리적 가격의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여 건강식품 및 뷰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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