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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젊은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MZ세대 타깃`IMAGINATION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0-10-21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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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콜래보레이션 작품 [사진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21일부터 자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건설 is 상상력'을 테마로 한 'IMAGINATIO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8년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을 시작으로 '키썸 뮤직비디오 'Make Your Own Style', 사진전 '건설 is 열정; 현대적인 삶, 건설적인 사람'에 이은 4번째 브랜딩 캠페인으로, 올해는 방역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작품전과 증강현실을 활용한 AR필터 등 MZ세대 '디지털 브랜드 체험'으로 마련됐다.


MZ세대는 1980년대 이후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SNS를 생활화 하며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IMAGINATION 캠페인'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Objet)* 활용해 5인의 젊은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안정훈 디오라마 디자이너는 친환경 미래도시를 지구를 연상시키는 반구형의 안전모 위에 구현하고, 아리 일러스트레이터는 귀엽고 사랑스런 일러스트를 스티커로 커스터마이징해 MZ세대의 개성이 고스란히 담긴 '힙'한 안전모로 변신시켰다.


아울러 이성동 패션디자이너는 가족의 옷을 재활용해 안전모에 따뜻함을 덧입히고, 임보영 동양화가는 자연을 반영한 그림으로 힐링을, 김이홍 건축가는 건설의 튼튼함에 신축성 있는 소재를 접목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각각 제시했다.


이색 콜래보레이션 작품들과 제작 과정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단순히 콜래보레이션 작품 공개에 그치지 않고, 건설업 최초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특별 제작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자발적인 공유의 장으로 확대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카메라 촬영 시 얼굴을 인식해 그래픽을 더하는 '인스타그램 AR필터'는 ▲현대건설 글로벌 랜드마크 투어 편 ▲현대건설 상상랜드 패밀리 편 ▲현대건설 매거진 표지모델 편 3종으로 제작됐다.


'너의 상상력을 보여줘!'라는 부제가 붙은 이벤트는 현대건설 계정을 팔로우하고, 공개된 필터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동영상을 미션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풍성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참여자 총 140명을 선정해 에어팟프로(5명), 얼킨 티셔츠(15명) 등을 제공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화두인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색다른 아티스트 콜래보레이션 작품과 가상경험을 통해 고객이 보다 친근하게 건설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당사는 업계 최초로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건설업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만큼 향후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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