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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이렌오더 같은 플랫폼 만들어야
기사입력 2020-09-29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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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처럼 고객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어야 합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29일 이 지주사 창립 12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히며 "KB만의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넘버원 금융 플랫폼'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KB금융지주는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유튜브 생중계 방식으로 기념식을 진행했다.

우선 윤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빅테크(Big Tech)의 금융업 진출에 맞서 KB만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이를 위해 윤 회장은 '3S' 전략을 제시했다.

그는 "단순(Simple), 속도(Speedy), 보안(Secure) 등 3S를 통해 고객이 가장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금융 플랫폼을 만들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이런 전략을 펴는 글로벌 기업으로 스타벅스를 꼽으면서 스타벅스의 앱 '사이렌오더'를 언급한 것이다.

윤 회장은 "사이렌오더를 이용하면 매장에 도착하기 전에 내가 원하는 종류의 커피를 미리 주문할 수 있으며 아메리카노 종류를 2만 가지 이상으로 개인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처럼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윤 회장은 은행에 대해선 자본시장 사업 강화, 기업금융 지원 폭 확대, 신상품 개발 등 수익 창출 방안을 주문했다.

증권 및 손해보험, 카드 등 비은행 계열사들에 대해선 "신성장 동력 확보, 수익기반 다변화 등을 바탕으로 업계 1위를 위협하는 강력한 2위권에 진입할 수 있게 경쟁력을 더욱 높여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글로벌 전략도 강조하면서 그는 "코로나19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활용해 해외 시장이 미래 성장을 위한 근간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윤 회장은 "디지털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해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문화를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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