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으로 더 배부른 음식료주


Q. 음식료 업종, 3분기에도 좋은 실적 보여줄까?
A. 8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가공식품 중심의 선호도 확대

Q. 추석 앞두고 음식료 업체들 수혜 얼마나?
A. 비대면 상황이 소비재 선물세트 판매 증대로 이어져

Q. CJ제일제당, 해외 K-푸드 성과 지속되나?
A. 과거 대비 가공식품 판매 증대 상황
A. 미디어 접점 확대 및 슈완스 등 시너지

Q. CJ제일제당, 진천BC와 슈완스 인수 결실 맺을 때?
A. 과도한 투자에 대한 우려가 매출 증가 기대로 변환
A. 해외 바이오는 고수익성 제품 비중 확대 지속
A. 사료는 베트남 돈가 우호적인 상황

Q. 하이트진로, 테라와 진로이즈백 흥행가도 비결은?
A. 2019년 출시 후 반일 관련 반사 효과로 부각
A. 코로나19로 시장 침체 상황에도 꾸준히 점유율 올리는 중
A. 마케팅비 투입보다는 제품 경쟁력 중심→하이트진로에 유리

Q. 주류시장 위축 우려로 주가 하락…추후 전망은?
A. 오히려 내년에 대한 기대감 확대로 변화하는 시점
A. 10% 가량 시장 확대 예상…점유율 확대는 플러스 알파 요인

Q. CJ프레시웨이, 수익성 개선 기대해도 좋을까?
A. 수익성 개선 효과가 장기적으로 나타날 전망
A. 비용 절감 및 저마진 채널 구조조정 등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 음식료 김정욱 애널리스트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