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섭 소장의 색다른 VIEW] 테슬라 배터리데이, 국내 배터리 업계 파장은?

Q. 테슬라 배터리데이, 국내 배터리 업계 파장은?
A. 올해 차량 출하 규모 전년 대비 30~40% 급증할 것
A. 추후 2만 5,000달러(약 2,900만 원)에 전기차 공급
A. 자체 배터리 개발 2022년 100GWh·2030년 1TWh
A. 배터리를 자동차의 프레임으로 활용하는 방법 제시
A. 코발트 완전히 없앤 배터리 제작 방법 개발
A. 18개월 뒤 자동차용 배터리 가격 56% 낮출 예정
A. 한달 뒤 완전자율주행차 출시 예정
A. 기존 NCM 양극재에 알루미늄(A) 추가 기술 확보
A. 내년 하반기에 양산 계획 긍정적
A. NCMA 배터리 양극재 내 니켈 함량 89~90%·코발트 5%
A. 내년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배터리 개발 완료
A. NCA 배터리 니켈 함량 88%
A. 하이니켈 NCM81·NCM구반반(9 ½ ½) 제품 주력
A. NCM811 : 니켈 80%·코발트 10%·망간 10%
A. 테슬라의 질주 국내 업체에게 위기이자 기회

벤자민투자연구소 신일섭 소장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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