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수소트럭 ‘니콜라’ 현대차 협업 요청에 현대차 주가 급등!
저탄소 세계화로 수소 에너지 관심..현대차 주가 전망은? [수혜주 확인]

제2의 테슬라라고 불리고 있는 美 수소전기트럭 생산 업체 ‘니콜라’가 현대차와 수소차 생태계를 함께 확장하기 위한 협업 요청을 여러 번 한 것이 알려주시면 현대차그룹의 주가가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니콜라는 현재 매출액이 0이면서 수소차를 한대도 팔지 않았지만 현대차의 시가총액을 뛰어넘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니콜라 CEO는 새 경제 섹션 민트 창간호를 위한 인터뷰에서 “현대차에 두 번이나 협력을 제안했지만 모두 거절 당했다”며 “현대차와 협업을 할 경우 1000억달러의 가치를 가진 기업을 세우는 것도 가능하다”는 발언을 했다. 현대차가 니콜라의 협업을 거절한 이유는 여러 가지로 추측이 되지만 자체적인 수소차인 넥쏘를 이미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자체 수소차 인프라를 계속해서 구축해 나갈 것으로 전망 된다.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는 니콜라 CEO의 현대차 협업 발언을 통해 그 동안 저평가 상태였던 현대차 및 수소차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다. 본격적인 세계 저탄소 흐름이 이어진다면 향후 세계적으로 수소차 관련 인프라가 슈퍼 트렌드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은 현대차와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하는 것일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는 “최근 미 증시는 러시아 백신 소식과 트럼프의 백신 관련 브리핑 언급 시장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했으나 은이 14% 폭락하는 등 미-중 무역 마찰 우려감이 또다시 부각 되며 나스닥은 -1.69% 마감했다”며 “은과 금의 급락으로 상품선물시장이 부진한 흐름을 보이면서 주식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체크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성남대표는 “국내 증시는 코스피 지수가 2년 2개월만에 2400선을 탈환한 부분에 대한 부담감으로 코스닥은 -1.70% 하락 마감했다”며 “유동성 랠리 장세 속에서 조정 흐름을 보인 가운데 향후 니콜라와 현대차와의 협업 가능성도 있는 상황에서 현대차와 수소차 관련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현대차.수소차 관련 수혜주 및 대응전략을 제시하며 다양한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현대차, 알루코, 노랑풍선, 에이스테크, 랩지노믹스
카카오, 씨젠, 일신바이오, 넷마블, 삼성물산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