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오늘의 증시 ‘핫이슈’ “코스피는 오르는데 왜 인버스 투자는 늘어날까?”

어제 러시아가 코로나19 백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서 등록했다는 푸닡 대통령의 발표가 있었다. 하지만 아직 소규모 임상 2상 수준이고 데이터도 공개하지 않아 부작용에 대한 의구심을 키웠다. 뉴욕증시는 장중 가치주 위주로 상승하다가 종가에는 되밀렸고, 달러화 반등으로 금값을 끌어내리는 바람에 자산시장이 움츠러들었다. 연일 고점을 경신하던 코스피의 랠리도 불안한 시점이다.<출발 오늘의 증시>에서 보다 자세히 짚어보자.

오전 8시<종목키워드>에서는 MBN골드 김영민 매니저가 엄선한 오늘 장 공략주를 만나보고, 8시30분<이렇게 대비하라>에서는 개장 전 투자자가 반드시 챙겨야 할 핵심 포인트를 짚어본다. 9시30분<골드의 더베스트>에서는 MBN골드 매니저들의 ‘PICK’한 관심주들은 무엇인지 들어보고, 9시 40분<애널리스트에게 듣는다>에서는 이베스트투자증권 신중호 투자전략팀장을 초대해 3분기 이후 경기에 대한 우려감과 그럼에도 아직 주식시장이 매력있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나눠본다.

매일경제TV<출발 오늘의 증시>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