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니아 분자진단장비 활용하는 콜롬비아 병원 = 바이오니아 제공 >
국내 유일의 코로나19 진단검사 토탈 솔루션 공급 기업인 바이오니아가 56억 원 상당의 코로나 진단장비 및 키트를 콜롬비아에 공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바이오니아는 올해 2분기 콜롬비아에 진단 장비 20억 원 규모를 공급한 데 이어 지난 한 달간 진단 장비 6억 원, 핵산 추출 시약과 진단키트 50억 원 규모 공급을 확정했습니다.

바이오니아의 분자진단 장비 'ExiStation™' 시리즈는 핵산추출 장비와 실시간 유전자 증폭(RT-PCR) 장비로 구성됐으며, 수출 대상국의 장비 재구매율이 높아 지난달에만 100대 이상을 공급했습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2차 팬데믹을 대비한 국가들로부터 진단장비와 핵산추출시약, 진단키트 공급요청이 이어지고 있어 제2공장 가동을 서두르고 있다"며 "바이오니아 진단장비에는 코로나19 외에도 40여 종의 진단키트를 적용할 수 있어 지속적인 매출이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콜롬비아의 확진자 수가 31만명으로 급격히 증가함은 물론 사망률도 3.4%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니아는 신속한 진단검사 수행을 위해 7월에 1차 물량 공급을 완료했고 2차 물량도 조속히 공급 완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