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브랜드
기사입력 2020-07-10 23:01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 캠페인아시아퍼시픽(Campaign Asia-Pacific)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Nielsen)이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한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컴퓨터·태블릿PC, 홈오디오·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는 2위였다.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가 뒤를 이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 계단 뛰어올랐다.

작년에 4위였던 일본 소니(6위)는 5위권 밖으로 밀렸다.


캠페인아시아퍼시픽은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의 최근 몇 년간 가장 큰 혁신은 '갤럭시 폴드' 등 폴더블폰에 대한 투자였다고 평가했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등 14개국에서 가전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황순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