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앱 '헤이, 볼보'를 출시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기존 오프라인에서 처리되던 차량 정비와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실시간 디지털 통합형으로 앱에 탑재했습니다.

잠재고객들이 차량 정보와 시승신청, 이벤트 안내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는 소통 기능까지 추가했습니다.

특히 일상 주행 중 경고등이 점멸될 경우 해당 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검색 기능을 갖췄으며, 경고등에 따라 고객 지원센터 또는 테크니션과의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추가했습니다.

볼보자동차는 여기에 올 연말 내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을 비롯해 차량 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등의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 조회 기능 등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마케팅 총괄은 "이번 브랜드 앱을 통해 연결성이 강조되고 있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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