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비트 송도영 변호사, '규제 샌드박스' 자문 성과로 '국무총리 표창' 수상

법무법인 '비트' 소속 송도영 변호사가 '2020 과학·정보통신의 날' 정부 포상에서 정보통신발전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정부 포상은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발전 유공자에 대한 포상으로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포용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송 변호사는 200건 이상의 규제 샌드박스 안건 검토와 법률자문 컨설팅 등으로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법무법인 비트의 규제 샌드박스 팀은 지난 2018년부터 규제개선 컨설팅 용역을 시작으로 스마트시티 실증서비스 법제컨설팅 지원,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실증연구사업 용역을 수행해왔습니다.

특히 지난해동안 161건의 규제 샌드박스 관련 법률 자문을 수행하고, 지난 3분기에는 전체 신속처리 과제의 100%를 검토하는 등 규제 샌드박스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는 평가입니다.

법무법인 비트의 송도영 파트너 변호사는 "많은 사업주들이 규제 샌드박스 신청에 관심이 높지만 제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신청서 작성부터 어려움을 겪는다"며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새로운 시도를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