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실업수당 청구건수 사상 최대규모로 늘면서 일주일만에 300만명의 실업이 확인된 미국경제가 경기침체에 진입 하였음을 확인하였다.

하지만 FRB 의장의 무제한 양적완화를 실행할 실탄이 부족하지 않을 것이라는 발언과 2조달러의 사상최대의 재정지출 확대 정책 상원통과를 호재로 6%대 폭등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은 경기침체기에 대규모 양적완화와 재정정책을 시차를 두고 실행하곤 하였는데 이번에는 거의 동시에 정책실행을 진행하면서 역대급 정책대응을 하고 있읍니다.

한편 IMF와 세계은행도 대규모 금융시장 안정자금을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전일 열린 G20회의에서도 전세계적 경기둔화와 금융시장 안정책에 대한 대규모 정책실행을 다짐하였습니다.

저점에서 20% 가까이 상승한 미국증시와 한국증시는 유동성 장세의 초입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이와같은 상승의 흐름이 상당기간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펀드들의 숏커버링 예상수요가 1000조원, 연기금 및 장기투자 자금 유입이 4000조원 규모로 수주안에 투자될 것이라는 전망이 수급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글로벌 유동성 장세의 시작점에 있는 지금 시점에서 수주간의 주가 추가 상승에 대한 포트 구성에 나서야 할 것이며, 유동성장세와 실적장세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주도섹터 종목들 인생의 주식을 사야할 때입니다.

IT와 헬스케어라는 두가지 축으로 포트를 구성하여야 할 때이며 글로벌 산업구조가 인공지능화되는 트렌드에 맞추어갈 때입니다.

지금까지 생쇼 김동호 매니저의 오늘의 시황 전략이였습니다.

매일경제TV<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