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닭갈비 유가네, 철판볶음밥 푸드파이터 대회 개최


지난달 11일 유가네닭갈비 동래역점에서 유명 유튜버 ‘거제폭격기’와 ‘BJ수정’이 유가네 철판볶음밥 700g 먹방을 도전하는 푸드파이터 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15명의 먹방BJ와 유명 유튜버가 참여한 가운데 1조 당 3명씩 5개조를 이뤄 유가네 철판볶음밥 700g을 가장 빨리 먹는 1, 2, 3등에게는 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 상금을 증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아프리카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참가자들이 유가네 철판볶음밥 먹방을 선보여 보는 이들의 식욕을 자극하였다. 이날 대회는 생방송 간 쌓인 금액 전액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유가네에 따르면 유가네 철판볶음밥은 연간 589만개 판매량을 돌파하여 5초에 한 개씩 팔리는 볶음밥으로 전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유가네의 베스트 메뉴로 자리 잡혀있다.
유가네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핵심 소비층인 1020세대들과의 접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소통형 마케팅 활동으로 외식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가네는 거제폭격기 푸드파이터 대회, 몬스터닭갈비 먹방 대회, SNS 채널 홍보 등 다양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형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작년까지 진행한 몬스터 시리즈 1, 2, 3탄은 다수의 유튜버 사이에 인기 도전 메뉴로 알려졌으며, 누적된 영상 조회수만 200만 건에 달한다.

유가네는 현재 전국 200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낙성대점, 인천연수점, 아산퍼스트아울렛점, 부산역점, 범일역점 오픈 예정이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