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EU) 탄소배출 규제 본격화..2050년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 목표
유럽 2019 전기차 판매량 55만대 전년대비 +43% 급증 [
수혜주 확인]
유럽이 탄소 배출 규제를 본격화 할 것으로 전망 되면서 증시에서는 2차전지株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유럽이 탄소 배출 규제를 강하게 진행 하게 되면 전기차 판매량이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되며 실질적으로 2019년 유럽의 전기차 판매량은 55만대로 전년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증시에서는 향후 유럽에서 탄소배출권 규제를 시행하고 있어 오는 2050년까지 유럽에서 자동차 회사들은 이산화탄소 배출을 제로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2030년까지 지속적으로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그리고 유럽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전기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오는 2030년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50%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 보고서도 나오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유럽 탄소배출 규제 본격화로 전기차 판매량 증가에 주목하고 있다. 전기차 판매량이 급증하게 되면 2차전지 또한 함께 성장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핵심 유망주를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2차전지 관련 최대 수혜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정석일대표 [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정석일대표는 “미 증시는 휴장인 가운데 유럽 증시는 IMF가 글로벌 성장률을 지난 10월에 비해 (3.4%->3.3%) 하향 조정의 영향과 트럼프가 EU와의 무역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는 발언의 여파로 유럽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며 “이번주에는 다보스 포럼 개막과 인텔 실적 발표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석일대표는 “국내 증시는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이 확산 되자 아시아 증시의 하락과 맛물려 국내 증시도 조정 흐름을 보이며 코스피는 -1.01%, 코스닥은 -1.02% 하락 마감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유럽이 탄소 배출 규제를 본격화 할 경우 전기차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되면서 이에 2차전지株가 수혜를 보게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핵심 유망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매일경제TV MBN골드 정석일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2차전지 최대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신라젠, 오공,
켐트로닉스,
고려제약,
케이엠제약
흥구석유,
삼성SDI,
케이엠더블유,
백광산업,
파루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