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미국 5G 망설계 최적화 기업 텔레월드 솔루션즈 기업 인수
2020 미-중-일 5G 시장 규모 급성장 전망 [수혜주 확인]

삼성전자가 최근 미국 5G 망설계 최적화 전문기업인 텔레월드 솔루션즈와 인수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 인해 그 동안 미국의 강력한 제재로 인해 미국과 EU에서 시장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는 화웨이의 빈자리를 삼성전자가 채울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삼성전자가 인수한 미국 텔레월드 솔루션즈 기업은 대량의 필드데이터 기반 네트워크 검증분석 자동화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이로 인해 버라이즌, AT&T 등의 미국의 최대 통신 사업자들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는데 기존 자동차 전장 분야 세계 선두권인 하만의 인수사례처럼 텔레월드 솔루션즈와 삼성과의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의 미국 5G 망설계 전문기업 인수계약에 주목하고 있다. 시장 분석에 따르면 2020년에 미국과 일본, 중국의 5G 통신 시설 투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되어 관련 장비.부품.설계 기업들의 매출액 또한 증가할 것으로 전망 되어 투자자들은 새로운 5G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그렇다면 2020 가장 주목해야 할 5G 장비.부품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김성남대표는 “미 증시는 본격적인 실적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미 언론이 미 대선 전까지 중국 상품에 대한 관세를 제거하지 않을 것이라는 보도와 이라크 미군 기지에 대한 로켓 공격 소식의 영향으로 나스닥은 -0.24% 하락 마감했다”며 “4분기 실적 시즌이 본격화 되고 있기 때문에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성남대표는 “국내 증시 또한 미국이 대선 전까지 중국에 대한 관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이슈로 인해 주요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며 코스피는 -0.35%, 코스닥은 +0.08% 하락 마감했다”며 “국내 증시도 4분기 실적시즌이 본격화 될 예정인 가운데 삼성전자가 미국 5G 망설계 최적화 전문기업인 텔레월드 솔루션즈를 인수했기 때문에 새로운 5G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황금알클럽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전자의 미국 5G 망설계 기업 인수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 및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관심 종목
삼성전자, 남선알미늄, 한창, 아난티, 전파기지국
티케이케미칼, 머큐리, 덕신하우징, 큐로컴, 다원시스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