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밍 시장 2025년까지 대규모 성장 전망
콘솔 -> 모바일 ->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변화 [수혜주 확인]

글로벌 게임 업계가 기존 콘솔과 모바일 게임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으로 전환 되면서 대격변기를 맞이 하고 있다. 이에 최근 유명 게임업체들은 세계적인 히트 게임들을 클라우드 게이밍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이중 가장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업체는 엔씨소프트로 대표작인 ‘블레이드앤소울’을 텐센트를 통해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로 진행 중이다.
특히 중국이 5G 상용화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내년 중국 5G 가입자는 2억명으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 되는 와중에 중국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은 오는 2021년 유저수 3.7억명, 시장규모는 약 3.3조원으로 확대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규모는 더욱 폭발적으로 급성장 할 것으로 전망 된다.
이와 관련해 증시에서는 클라우드 게이밍 신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기존 콘솔, 웹, 모바일에 이어 클라우드 게이밍은 콘솔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작동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언제 어디서나 고퀄리티 게임 환경을 제공 한다는 점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으로 재편 될 것으로 전망 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최대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준남대표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준남대표는 “미 증시는 장 초반 미-중 합의문 발표에 상승 하기도 했으나 세부 내용에 대한 실망 매물이 나온 영향과 부진한 소매판매가 이어지는 등 경제지표 또한 부정적인 영향으로 상승 폭이 축소 되며 나스닥은 +0.2% 마감했다”며 “미-중 1단계 합의 이후 2단계 합의 여부에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준남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중 1단계 무역 합의로 인해 지난주 급등 시세를 보인 영향으로 숨고르기 양상을 보이며 코스피는 -0.10%, 코스닥은 +0.15% 마감했다”며 “섹터별 장세가 진행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게임 시장이 콘솔, 웹, 모바일에서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으로 전환 되면서 관련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균수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클라우드 게이밍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젬백스, SK하이닉스, 제낙스, DB하이텍, SV인베스트먼트
S&K폴리텍, 티움바이오, 캠시스, LG디스플레이, 리드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