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광고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신라면세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
기사입력 2019-12-12 15:06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사진 제공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정부 인증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5월 소비자 중심 경영위원회를 신설한 데 이어 7월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고객 불편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예방하는 '고객의 소리'를 시스템화하고, 판매 직원의 역량과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를 위한 교육 체계를 구축했다.


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라라클럽'과 '신라팁핑' 등 고객이 적극 참여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론칭해 쌍방향 소통 채널을 구축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다 편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천한 노력들이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