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투데이' 건강과 트렌디한 정보로 시청자들의 취향 저격

12월 12일 목요일 방송될 매일경제TV ‘매거진 투데이’에서는 건강과 트렌드 이슈가 소개된다.

이날 ‘건강’ 코너에서는 호흡기와 치아 건강에 대해 소개한다. 최근 다양한 대기오염 문제들이 대두되면서 초미세먼지가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지어 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도 하다. 겨울철 실내 공기오염 속에서 가족들 호흡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 공기청정기 고르는 방법이 중요한데 1세대 공기청정기와 최근 출시되는 차세대 공기청정기의 차이점인 구동원리와 헤파필터 등급 구분 요령을 알아보고 또 편백나무 소재를 활용한 필터와 IOT기술을 활용한 제품이 있다고 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치아건강에서는 안전하게 임플란트 시술 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된다. 예전보다 많이 낮아진 치료비와 보험 보장 등으로 인해 충치 치료만큼이나 접근성이 가까워진 임플란트지만 관련한 문제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 같은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은 시술시 출혈과 감염의 우려에 식립 후에도 제대로 자리 잡지 않은 임플란트의 부작용에 대한 불안감에 시달리게 된다고 하는데, 김민수 치과 전문의를 찾아가 임플란트 시술 안전하게 하는 법을 알아본다.

마지막 ‘트렌드‘ 코너에서는 오직 당신만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커스터마이징 풍선을 만들어 주는 곳을 소개한다. 요즘 파티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소품이 바로 풍선이다. 과거에는 풍선 이벤트하면 온라인에서 소비자가 구매해서 직접 불어 만들거나 업체에서 직접 설치해 주는 경우가 많았다. 이제는 남들과 다른 나만의 풍선,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든 풍선을 만들어 주는 곳이 있다고 한다. 커스터마이징 풍선은 디자인, 색상, 풍선에 들어갈 문구 등을 직접 골라 제작하는 풍선이다.

최근 많은 인플루언서들과 사람들이 파티문화를 즐기면서 풍선으로 좀 더 특별한 이벤트를 열기를 원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그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김경식, 김정연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매일경제TV ‘매거진투데이’는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30분에 방송된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