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통신 가입자 연말 500만명 -> 2020년 1000만명 돌파 전망
美/中/日 내년 5G 통신 시설 대규모 투자에 나설 듯 [
수혜주 확인]
국내 5G 통신 가입자가 연말에 500만명, 그리고 내년에는 1000만명 돌파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0월 말 기준으로 5G 가입자가 400만명 육박하는 수준이기 때문에 연내 500만명 돌파는 거의 기정 사실화 되고 있으며 내년 1000만명 돌파도 무난하게 가능할 것으로 예측 되고 있다.
5G 통신 가입자가 내년 1000만명을 돌파 하게 될 경우 5G 통신.장비.부품 관련주들이 또다시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증권 업계에서는 내년 5G 통신 가입자 1000만명 시대와 더불어 미국, 중국, 일본 통신 사업자들이 본격적인 5G 시설투자에 나설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에 5G 통신.장비.부품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5G 통신 가입자 내년 1000만명 돌파 이슈에 주목하고 있다. 그 동안 5G 섹터 관련주들이 조정 받는 흐름속에서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진 상황에서 조정이 마무리 된다면 내년 장기 전망은 긍정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내년 최대 수혜주에 주목 하고 있다. 그렇다면 가장 주목해야 할 5G 통신.장비.부품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는 “미 증시는 일부 무역지표 결과를 통한 경기 둔화 우려가 부각되자 장중 매물 출회 흐름이 보였으나 오후에 므누신과 트럼프 미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잘 진행 되고 있다는 발언으로 나스닥은 +0.05% 소폭 상승 마감했다”며 “다음주에 있을 연준의 FOMC 회의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대표는 “국내 증시는 트럼프 미 대통령이 오는 15일에 예고한 대중 관세폭탄 철회 가능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코스닥에서 외국인이 오랜만에 1600억원대 대량 매집으로 인해 코스피는 +1.02%, 코스닥은 +1.46% 급등 마감했다”며 “개별 종목 장세기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내년 5G 통신 가입자가 1000만명 돌파 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5G 관련 최대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내년 5G 통신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수혜주를 제시하며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 및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종목
젬백스,
신스타임즈,
국일제지,
SK하이닉스,
필링크
수젠텍,
파워로직스,
파트론,
엠씨넥스, 서원
-본 자료는 단순 참고용 보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