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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선물 사면 동시에 기부 가능한 `착한 소비` 릴레이 봇물
기사입력 2019-12-06 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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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을 맞아 유통업계에서는 선물을 사면서 동시에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착한 소비'를 진작시키는 릴레이가 한창이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는 특정 마사지기를 구입하면 자동으로 사회공헌에 동참할 수 있는 '미리 크리스마스'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2일까지 휴테크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어피치 마사지 쿠션 판매 목표 100개 달성 시, 휴테크가 취약 계층 아동·청소년 생활 시설 및 공부방 등에 판매 수량의 10%만큼 마사지 쿠션을 기부하는 이벤트다.


휴테크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사회공헌활동 동참 정도에 따라 더 규모 있게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연말 선물도 구매하고 사회에 따뜻한 마음도 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장품 업계도 자사 고객들과 함께 나눔에 동참하고 있다.

뉴스킨 코리아는 '에포크 사랑나눔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에포크 바디 세트 구매 시 동일한 제품을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NGO 단체에 기부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바디 워시와 바디 로션으로 구성된 '에포크 버스트 바디 세트' 또는 '에포크 언와인드 바디 세트'를 구매하면, 내가 구매한 제품과 동일한 제품이 구매한 수량만큼 월드비전과 굿네이버스 중 원하는 곳에 자동으로 기부되는 식이다.


토탈 베이비케어 브랜드 시크(SEEC)는 이달 말까지 '시크 크리스마스 기부&컬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시크 인스타그램의 팔로워가 1000명 증가할 때마다 기부액이 100만원씩 증가하는 방식으로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컬러 페스티벌을 통해 시크 주요 제품(카시트, 유모차, 바운서 등) 중 레드 혹은 그린 컬러 제품 구매 시 '루돌프 헤어밴드'를 선착순 500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유기동물을 위한 기부 캠페인도 눈에 띈다.

사료 업체 이글벳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 앱, 유기동물 입양 및 실종 동물 찾기 플랫폼 포인핸드와 함께 '산타집사' 캠페인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틱톡 앱에서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 스티커를 선택해 영상을 찍고 #산타집사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챌린지 영상 1개 당 10g의 사료를 후원하며 해시태그를 더해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1개당 5g 사료를 추가로 후원할 수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상품 구매와 동시에 기부 참여가 가능한 캠페인들이 봇물을 이룬다"며 "소비자로서는 큰 부담 없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어 참여도 역시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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