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더M M-PRINT GFW CITYLIFE LUXMEN 매경이코노미 MBN골드 MBN 매일경제
로그인|회원가입 |시청자 게시판
종목검색
  • 종목검색
  • 통합검색

헤드라인

광고
프로그램 바로가기
프로그램 바로가기 닫기
가나다순 카테고리순
광고
> 뉴스 > 기사
기사목록|||글자크기 
하이트진로, 미국서 참이슬 판매망·제품군 확대 나서
기사입력 2019-11-13 10:38
  • 기사
  • 나도 한마디
공유하기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지난 10월까지 약 1년간 미국 뉴욕주를 돌며 참이슬 랩핑트럭을 운행했다.

[사진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미국 소주 시장 확대를 위한 판매망 및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한국 소주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최대 주류 전문 체인인 베브모어(BevMo!)에 참이슬후레쉬 등 4종이 본격 입점했다고 13일 밝혔다.


베브모어와 판매 계약을 체결한 하이트진로는 베브모어 본부를 통해 참이슬후레쉬, 진로24, 딸기에이슬, 청포도에이슬 판매를 시작했다.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워싱턴 등에 있는 150개 매장에 하이트진로 제품 4종을 판매 중이다.

기존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던 주류전문매장인 리스 디스카운트 리쿼(Lee's Discount Liquor), 스펙스(Spec's)에 이은 대규모 주류 체인에 입점이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일품진로1924'를 미국 전역에 출시해 미국 내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 확대에도 나섰다.

일품진로1924는 약 4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지난해 국내에 처음 출시된 프리미엄 소주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미국법인장은 "2016년 소주세계화 선포 이후, LA, 뉴욕 등지에서 참이슬 랩핑트럭을 운용하는 등 미국 시장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한국 소주 알리기에 앞장서왔다"며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파악해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판매망 확대를 통해 현지인들이 어디서든 한국 소주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트진로

기사목록|||글자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