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 경제] 오늘 중국 광군제, 5억명의 광클릭!
박승찬 용인대학교 중국학과 교수

Q. 중국 광군제는 어떤 행사인가?
A.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
A. 중국에서 11월 11일 ‘독신절’, ‘싱글데이’
A. 캠퍼스 안 소개팅을 주선하는 행사가 시초
A. 광군제, 알리바바그룹 독신자를 위한 대대적 할인
A. 광군제, 중국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의 날

Q. 2019년 광군제의 특징은?
A. 2019년 광군제…친환경, 최첨단 기술력
A. 중국 저개발 지역 내 소비자·소상공인 참여
A. 중국, 주택 약 1만채 특가 판매
A. 엔터테인먼트를 가미한 소비문화 창출

Q. 미국과 무역전쟁…광군제 영향은?
A. 트럼프 대통령, “관세철폐 합의한 적이 없다”
A. 미국-중국 관계 새 국면…
A. 2019년 광군제, 중국소비파워 미국에 알려…

Q. 2019년 광군제 매출 전망은?
A. 광군제, 중국경제 판단하는 시금석
A. 광군제 당일 주문량, 영국의 4개월 물량
A. 2018년 광군제…택배 물류량 10억 건

Q. 우리나라 면세점·카지노 광군절 부각 이유?
A. 광군제, 한국 화장품 매출 비중 높아
A. 최근 3개월 중국인 관광객 동기 대비 23.0%↑
A. 홍콩시위, 대만여행제재 반사이익
A. 중국 소비관련주 지난 1주일간 주가상승률

A. Q. 광군제 성장 어떤 의미인가?
A. 광군제, 약 20만개 이상의 브랜드 참여
A. 중국의 막대한 소비구매력 파워
A. 글로벌 축제로 성장
A. 4차산업혁명기술 접목, 신유통 혁신
A. 소비주도형 발전모델로 확실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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