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 업종은 IMO2020 시행으로 견조한 등/경유 마진으로 인한 수익성 개선 및 고부가 다운스트림 제품으로 제품믹스 개선 효과가 기대되며, 중국 소형정유사 구조조정에 따른 수급 안정화를 기대한다.


특히, 수요가 급감하는 고유황유 비중이 높은 정제설비는 경제성이 크게 악화되면서 고도화율이 높은 정제설비와 차별화가 진행될 전망이며, 높은 정제마진 수준은 당분간 유지될 전망이다.


화학 업종은 2020년부터 중국 중심의 NCC 증설이 이어지면서, ECC 대비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국내 NCC들에게 더욱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특히, 국내 및 중국 NCC 증설에 따른 납사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납사 공급과잉이 해소될 가능성이 높아 국내 NCC들에게는 원재료 부문 위협이 높아질 수 있다.


2차전지는 2H19 저점으로 LG화학의 폴란드 공장 수율이 점진적 개선되고 있다. ESS 관련 불확실성도 2H19 중 대부분 해소 전망되기 때문에, 2차전지 모멘텀이 올해 하반기 중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유 업종은 IMO 효과 및 중국 소형 정유사 구조조정에 따른 상저하고 업황이 전망되며, 화학은 고부가 소재 업체 투자 매력이 높은 것으로 기대되는데 관련 업체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참조: 매일경제TV 주식앱 "주머니" 메인화면에서 이선영 매니져를 클릭하시면 "IMO2020 시행.. 주목할 종목은?" 특강 영상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공지


매일경제TV가 정보력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발빠른 기업/산업 탐방속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주식앱 "주머니"를 출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정보력이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서 검증된 850명 애널리스트들의 생생한 산업탐방속보와 기업탐방속보를 실시간 제공하며, 증권가 찌라시 등 꼭 알아햐 하는 돈이 되는 정보들도 증권가속보를 통해서 제공된다.

▶매일경제TV 증권앱 주머니 다운로드 [바로가기]


특히 인공지능이 탑재된 종목별 매수매도 힘기울기를 통해서는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에 대해서 오늘하루 오를까? 내릴까? 를 장출발10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신기한 기능이 제공되며, 기간별 외인/기관 매집종목, 종목별 추정실적과 목표주가 컨센서스 등 개인투자자가 홀로서기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망라되어 있다.

인공지능 주식앱 '주머니'는 스마트폰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서 '주머니'를 검색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출시기념으로 선착순 10만명까지 100만원 상당의 펀드매니져 교육특강도 제공된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