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폴드 1,2차 예약판매 완판..21일부터 5G 일반 판매 돌입
폴더블폰 관련 시장 폭발적 성장 전망으로 부품.장비株 주가 급등 [수혜주 확인]

삼성전자의 10년만의 스만트폰 기존 틀을 깨는 야심작 폴더블폰 갤럭시폴드의 히트 조짐이 예사롭지가 않다. 이미 1,2차 예약판매는 완판을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상황에서 예전 접히는 힌지 부분의 보완으로 인해 완벽한 폴더블폰을 선보여 소비자들은 열광 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폴더블폰의 폭발적인 성장은 향후에도 수년간은 지속 될 것으로 전망 하고 있다. 폴더블폰의 특징인 3가지 앱을 동시에 사용 가능한 ‘멀티태스킹’, 펼칠 경우 대 화면으로의 전환 (태블릿을 대체 가능성), 게임 스트리밍의 최적화된 대화면 용도의 앱 출시 등 새로운 부품.장비.앱 생태계가 조성 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시장에서는 폴더블폰의 힌지, FPCB, 폴더블폰 디스플레이 등 관련 부품.장비 제조 업체들의 매출액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증시에서는 수년간 침체기를 겪고 있는 스마트폰의 대체할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전망 되는 폴더블폰 관련 부품.장비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이미 갤럭시폴드의 히트로 인해 힌지와 FPCB (연성회로기판), 폴더블폰 OLED 디스플레이삼성전자에 납품하는 기업들의 주가는 급등 시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핵심 수혜주 옥석 가리기에 나서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는 “미 증시는 바이오젠 효과로 바이오 섹터가 강세를 보였으나 개별 기업들의 등락과 영국 정치 불확실성이 부각 되며 나스닥은 -0.72% 하락 마감했다”며 “3분기 대형 기술주들의 실적이 발표 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병주대표는 “국내 증시는 전주 중국의 3분기 GDP 성장률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는 이슈와 함께 일본의 수출지표 역시 부진한 성적을 보여 상승세가 제한 되는 모습을 보였다”며 “섹터별 종목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향후 폴더블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폴더블폰 부품.장비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박병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폴더블폰 부품.장비 핵심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헬릭스미스, 필룩스, 토박스코리아, 랩지노믹스, SK하이닉스
엘비세미콘, 대아티아이, 코센, 선데이토즈, 신스타임즈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