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한독크린텍의 이광규 전무가 "세계 최고의 글로벌 필터 전문 제조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전무는 오늘 매일경제TV에 출연해 "앞으로도 투명한 경영 활동과 함께 임직원들과 지속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정수기 필터 제조 기업인한독크린텍이 만드는 카본블록 필터는 염소나 냄새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지녀 정수기에 필수로 사용되는 부품입니다.
회사는 금형에 충진 뒤 열처리하는 '압축 방식'의 카본필터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했습니다.
이 전무는 "경영자와 직원이 동반 성장한다는 이념 아래 30년을 달려왔다"며 "상장을 통해 사업다각화를 위한 자금확보와 기업 인지도 제고를 통한 인재 확보, 해외시장 진출기회를 넓힐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독크린텍은 압축 카본블록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에어필터분야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이 전무는 "기존 판매채널을 통한 시장진입이 용이해, 현재 공기청정기, 김치냉장고, 에어컨 탈취필터 시장에 진입했고, 추가적으로 자동차용 탈취필터도 시장진입 위해 제품 개발 완료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기존 카본블록 정수기 필터도 가정용에 집중했던 것을 사업용, 산업용까지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공장 폐수 처리 등을 위한 산업용 필터 커피전문점 언더싱크 정수기에 쓰이는 산업용 필터까지 영역을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 이나연 기자 / naye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