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일본에 이어 세계 세 번째로 2차원 라이다 CE 하이레벨 인증 예정
자율주행 핵심 3D라이다 국산화로 인해 향후 관련 기업 매출 급증 [수혜주 확인]

자율주행차 대중화 시대가 임박한 가운데 국내 한 기업이 자율주행 핵심 기술로 각광 받던 3D 라이다 기술을 국산화에 성공했다. 그 동안 3D 라이다 기술은 독일, 일본 선진국에서만 보유 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국산화 성공으로 인해 자율주행차 핵심 부품에 대한 국산화 진전이 더욱 빠르게 진행 될 전망이다.
‘3D라이다’ 기술은 빛을 목표물에 비추고 돌아오는 빛을 분석해 사물까지의 거리, 방향, 속도 등의 특성을 감지해 내는 기술로 자율주행차의 가장 핵심적인 기술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기술의 국산화로 인해 자율주행차 국산화에도 더욱 한층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는 가운데 전반적인 제도 정비가 마무리 된다면 오는 2030년에는 시내 곳곳에 자율주행차가 흔하게 돌아 다닐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 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3D라이다 국산화에 주목하고 있다. 정부에서도 자율주행 미래차를 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로 했기 때문에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 하고 있는 기업들의 매출액 또한 증가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핵심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균수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균수대표는 “미 증시는 소매유통업체 타켓과 로이어스가 양호한 실적을 발표하자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상승 흐름이 이어졌으나 FOMC 회의록이 공개 되자 잠시 변동성 장세를 연출했지만 나스닥은 0.9% 상승 마감했다”며 “22일 잭슨홀 커퍼런스 이벤트와 24일부터 G7 정상회담이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점검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균수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 FOMC 의사록이 공개와 잭슨홀 컨퍼런스를 앞두고 외국인들의 매도세로 인해 그 동안 상승세를 이어가다 금일은 하락 마감했다”며 “섹터별 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3D라이다를 국내 기업이 국산화에 성공했기 때문에 관련 기술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한균수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자율주행차 3D라이다 국산화 수혜주를 제시하며 무료추천주와 증시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우진, 신성통상, 모나미, 캠시스, 삼성전기
에이치엘비, 웹젠, 일지테크, 티웨이홀딩스, 미스터블루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