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율주행 기술 투자에 눈 돌리는 기업들 증가
5G 통신 시대 본격 개막으로 자율주행차도 상용화 기대 [수혜주 확인]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5G 통신 시대를 개막한 가운데 4차산업혁명에서 가장 혁신적으로 손꼽히는 자율주행차 시대 또한 개막할 것으로 보인다. 자율주행차는 5G 통신이 반드시 필요한 기술로 기기간 초연결을 통해야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이미 각국에서는 자율주행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는 물론 신기술 개발에도 사활을 걸고 있다.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2020년 1890억달러에서 2035년 약 1조1520달러로 5배 이상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에 현대차는 자율주행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2023년까지 15조 투자를 진행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현대차 그룹은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 중이며 이 기술들은 3년 뒤 양산 될 자율주행차에 적용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증시에서는 5G 통신 시대를 맞아 급성장할 자율주행 산업에 주목하고 있다. 현대차 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자율주행차 관련 법률 정비 및 정책 지원을 강력한 드라이브로 밀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관련 수혜로 직접적인 매출로 이어질 핵심주를 주목하고 있다.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는 “미 증시는 최근 장단기 금리 (10y-2y)가 역전 되자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인해 3% 하락 마감했으나 전일은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와 주요 경제지표 개선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며 “오는 21일 FOMC 의사록 공개 이벤트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광민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국 10년 국채 금리와 2년 단기 국채 금리가 역전 되는 현상의 여파로 인한 미 증시 급락의 여파를 이어 받으며 하락 마감했다”며 “변동성 장세가 지속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 급등 종목을 엄선해서 대응해야 하며 5G 통신 시대가 열리면서 자율주행차 상용화도 가시화 되고 있기 대문에 관련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자율주행차 시대 핵심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옵토팩, 미스터블루, 다날, 우리넷, 오성첨단소재
삼성전기, 국일제지, 에스모, 나노메딕스, 오이솔루션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