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꿈의 1억 화소 개발로 이미지센서 세계 1위 소니 추격
샤오미, 삼성에 이미지센서 공급 요청 [수혜주 확인]

삼성이 6400만 화소의 이미지센서를 출시 한지 3개월만에 꿈의 화소라 불리는 1억 화소의 벽을깨며 세계 1위인 소니를 추격하고 있다. 삼성은 이미 TV에서 한 때 세계를 주름 잡던 소니를 따돌리고 1위한 경험이 있어 이미지센서 분야에서도 세계 1위 전략으로 기술 격차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근 중국 최대 스마트폰 제조사 중에 하나인 샤오미에게 삼성이 개발한 이미지센서를 공급하기로 한 가운데 이미지센서는 스마트폰과 차량용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에 사용 되는 핵심 부품이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에 자동차, 의료, 머신비전, 보안, 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등 사용자 인식 인터페이스 분야에 사용 되어 연평균 8.7% 성장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다.
이에 증시에서는 삼성이 개발한 꿈의 1억 화소 이미지센서를 주목하고 있다. 향후 이미지센서가 다양한 IT기기에 사용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관련 핵심 기술부품 수혜주를 주목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가장 주목해야 할 기업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는 “미 증시는 최근 장단기 금리 (10y-2y)가 역전 되자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로 인해 3% 하락 마감했으나 전일은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와 주요 경제지표 개선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며 “오는 21일 FOMC 의사록 공개 이벤트가 예정 되어 있기 때문에 관련 이슈를 주목하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광민대표는 “국내 증시는 미국 10년 국채 금리와 2년 단기 국채 금리가 역전 되는 현상의 여파로 인한 미 증시 급락의 여파를 이어 받으며 하락 마감했다”며 “변동성 장세가 지속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별 급등 종목을 엄선해서 대응해야 하며 삼성이 꿈의 1억 화소 이미지센서를 개발했기 때문에 향후 매츨이 증가할 관련 기술부품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증권경제 1위 매일경제TV MBN골드 노광민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삼성의 미래 새먹거리 이미지센서 분야의 핵심 수혜주를 제시하며 종목 상담까지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관심 종목
이월드, 고려시멘트, 미스터블루, 오성참단소재, 에이치엘비
NHN한국사이버결제, 리드, 우수AMS, 남선알미늄, CJ씨푸드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