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특정기간을 지정해서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적은 품목도 전문 업체에게 배송 업무를 맡기는 서비스 등 인플루언서에 특화된 서비스를 동시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기간판매관리 서비스'는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공동구매 판매 형태를 고려한 기능으로 판매 기간을 정해 놓고 상품 진열을 미리 설정해 놓는 기능입니다.

기존에 수동으로 진행했던 이벤트를 시작일, 종료일, 상품, 수량 등을 등록만 하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또 '위탁배송 서비스'는 적은 품목을 즉각 판매하는 인플루언서의 특성을 고려해 품목 수와는 상관 없이 전문 업체에 위탁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사느 기존 품목이 많지 않아 전문 배송 서비스를 활용하기 어려웠던 인플루언서들이 주문 접수 내역을 원클릭으로 전달하면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인플루언서들은 창의를 바탕으로 커머스의 핵심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더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카페24 플랫폼에서 비즈니스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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