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얼리어답터를 잡아라" 랑콤 자외선 차단제 신제품 롯데닷컴에서 첫 선

롯데닷컴이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와 손잡고 신제품을 단독 론칭하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은 14일부터 랑콤의 자외선 차단제 신제품 5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입니다.

앞서 롯데닷컴은 지난해 3월에도 랑콤과 '톤업 자외선 차단제'를 단독으로 먼저 선보인 바 있습니다.

한 달 동안 단독으로 먼저 판매한 결과 해당 기간의 '랑콤'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2% 성장했습니다.

또 지난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디올(Dior)과 함께 단독으로 선보인 '립 글로우&립 맥시마이저'의 경우 8일간 디올 매출이 전년대비 117.1% 늘었습니다.

이에 롯데닷컴은 지난해에 이어 오는 2월 14일 '랑콤'과 협업해 자외선 차단제 ‘유브이 엑스퍼트’라인의 5가지 신제품을 단독으로 1주일 먼저 선보입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톤업(Tone-up) 자외선 차단제'로 리뉴얼 출시되는 '톤업 펄리 화이트(Pearly white)'와 새롭게 출시되는 '톤업 로지 블룸(Rosy bloom)' 등 모두 5가지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롯데 측은 신제품이 나오면 먼저 제품을 이용한 후 자신의 SNS에 상품평을 작성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어 하는 '뷰티 얼리어답터'들을 중심으로 단독 출시 상품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문소정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화장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신상품을 먼저 이용하고 평가하려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단독으로 먼저 선보이는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신제품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빠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