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서 VR 게임 '포커스온유' 최초 시연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타이베이 게임쇼 2019'에서 연애 어드벤처 VR게임 '포커스온유'의 최초로 시연했습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오는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시 국제무역센터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연애 어드벤처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최초 시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게임쇼 출품은 지난해 9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TGS)에 이어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초청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특히 프로모션 영상만 공개 됐던 도쿄게임쇼와 달리,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시연 가능한 버전이 공개돼 현장의 유저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포커스온유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 중인 타이틀로,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돼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과 VR 공간에서 사진 촬영과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모션 영상 등에서 가칭을 사용해오던 여주인공의 이름은 '한유아'(HAN YUA)로 확정됐습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포커스온유 타이틀명에서 '당신'을 뜻하는 '유'(You)의 의미를 살리고, 캐릭터의 귀엽고 순수한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결정했다"며 "아울러 한유아라는 이름이 다양한 언어로 쉽게 발음 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유아는 최신 안면 디자인과 모션 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돼, 기존 VR 캐릭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생동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또 한국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국가의 언어·음성 인식 기능을 제공합니다.

포커스온유는 올해 상반기 중 PS VR, 스팀, 오큘러스, 바이브 등 다양한 VR 플랫폼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글로벌 유저들이 포커스온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국가의 언어·문화에 맞게 현지화 작업에도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상훈 기자 / bomnal@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