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맹점의 스마트한 업무 지원을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정보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 브니'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챗봇 서비스로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습니다.

특히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 접근성이 좋고 이용 방법이 편리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세븐일레븐 측은 사용자 중심의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라며,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주요 신상품이나 각종 시설·장비 관리에 대한 동영상을 제공하고, 질의도 문장이 아닌 키워드 중심으로 제공해 빠르게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회사는 이번 '챗봇 브니' 서비스가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운영 환경을 편리하게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강철 세븐일레븐 서비스혁신팀장은 "챗봇 브니는 점포 근무자의 역량과 오퍼레이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려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급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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