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김순구)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오늘(21일) 협회에서 '공정한 감정평가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 기관은 MOU 체결을 통해 ▲협회 추천제를 통한 감정평가업자 선정 ▲양 기관 간 사전 합의한 권역 준수 ▲양 기관 간 전산연계시스템 구축 ▲실시간 정보 공유 등의 사안에 대해 합의했습니다.

또한 양 기관은 감정평가 업무 수행에 대한 진입장벽 해소 및 점진적 참여 확대 등 업계 내 상생·공존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날 MOU 체결 후 갑질 근절 선포식이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상호 수평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굳은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습니다.

양 기관은 '갑질 문화 근절 선언문'에서 ▲상호 동등한 관계의 협력 체계 구축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갑질 요소 근절 ▲갑질 요소 예방 활동 강화 ▲상시 소통을 위한 온·오프라인 창구 마련 등을 선언했습니다.

협회 김순구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위탁재산관리매각 감정평가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감정평가업무가 더욱 공정하고 신속하게 진행될 것"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감정평가의 공정성을 보다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캠코의 업무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상준 기자/ssju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