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한은, 12일 금통위 개최… 금리 향방은?
A. 이번 주 목요일 한국은행이 하반기 첫 금융통화위원회를 연다. 전문가들은 하반기 금리인상이 유력하다고 보고 있는데, 현재 국내 경제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번 달 금통위에선 동결이 예상된다. 최근 세계 무역분쟁 여파로 국내 경제 피해가 우려되는데다 경제성장률 목표치 하향 조정 가능성과 수출 둔화로 원화 약세 기조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당장 금리를 인상하긴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Q. 바이오ㆍ헬스케어 관련주 반등세, 이유는?
A. 좀처럼 조정세를 면치 못 하던 국내 바이오ㆍ헬스케어 관련주가 반등하고 있다. 최근 미국 바이오 관련주의 강한 상승세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는데, 7월 들어 외국인과 기관이 바이오주를 매수하고 있고, 코스닥 시장에서 낙폭 과대주가 반등 시점에 진입했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Q. 내년 3월 5G 상용화, 관련주 대응은?
A. 정부가 2019년 3월 5G 상용화를 목표로 내세운 가운데 3조 6천억 원 규모의 주파수 경매가 마감됐다. 이제 5G 시대가 본격화 되는 만큼 관련주 대응을 잘해 수익의 기회를 찾아야 한다. 일단 5G 통신망 구축에 5개월이 소요되고, 8월까지 5G 통신 장비업체가 선정된다. 그리고 10월 초 통신망 구축이 본격 시작된다. 관련 예상 수혜주로는 RFHIC, 케이엠더블유, 이노와이어리스가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