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가 나타나며 생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의 매출이 올해 1월부터 5월 중순까지 전년대비 19% 증가한 45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올해 5~7월의 월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이라는 기상청의 전망에 따라 아이시스 브랜드는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일찍 찾아온 더위와 성장하는 생수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위한 식품업계의 치열한 경쟁이 더해지며 올해 물 전쟁은 더욱 뜨거워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어 "아이시스의 주력 용량인 500ml, 2L 제품 뿐만 아니라 1인 가구를 위한 1L, 여성층 타깃과 회의용 음용수로 적합한 300ml, 피카츄 캐릭터를 넣어 어린이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어필하는 200ml 제품의 영업,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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