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은 지난 2월부터 진행한 'IT 인프라 재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캐피탈은 'IT 인프라 재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하나캐피탈은 최신기술 기반의 '인터넷기반의 멀티채널 지원 콜센터'을 도입, 서비스 안정성과 신속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보이는 ARS'의 도입으로 손님들이 스마트폰으로 하나캐피탈 대표번호(1800-1110)로 전화할 때 음성과 함께 화면으로도 볼 수 있게 개선함으로써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내 최초로 채권추심업무 가이드라인에 따른 발신횟수 제한을 시스템으로 구현하여 손님불만을 최소화했고, 개인정보 처리업무 비중이 높은 업무 특성을 고려, 녹취 데이터의 암호화 등 개인정보 보안도 강화했습니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이사는 디지털 금융을 활용한 '오가닉 비즈니스' 개발 등 스마트금융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며 "스마트금융 서비스 구축 등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내부교육을 통한 직원들의 디지털 DNA 역량 강화 등 질적인 성장까지 이루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영석 기자/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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