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클린트, VR 홈퍼니싱 서비스 ‘어반베이스’와 홈인테리어솔루션 제시

국내 디자인 가구 브랜드인 주식회사 카레클린트는 실내공간정보에 대한 가상현실 플랫폼을 개발하는 Urbanbase Inc.,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에서는 Urbanbase Inc.,의 국내 최초 VR 홈퍼니싱 서비스 ‘어반베이스’ 오픈베타를 출시를 기념해 아파트 실내공간을 3D로 제공하고, 사용자는 카레클린트 제품을 사용해 집을 꾸며 현장감 있게 공간을 체험 할 수 있다.

기존에도 3D로 실내공간을 꾸미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나 실존하지 않는 가상의 공간으로 몰입도와 정확성이 떨어지는 한계점이 있었다. 어반베이스는 평면도를 2초 만에 3D로 빠르게 전환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사용자는 지도상에 자신의 집을 선택하면 3D로 실내공간을 볼 수 있다.

실존하는 카레클린트 가구들을 3D로 보며 자신의 집에 배치해보는 것은 물론 홈데코 소품과 벽지, 바닥재도 변경하여 제품에 따른 집의 분위기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제품 가격, 상세 정보를 제공하며 구매도 할 수 있다. 카레클린트 관계자는 “어반베이스는 다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2D 도면을 3D로 빠르게 전환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라며 “카레클린트 가구 사용자들과 잠재고객들이 가상의 공간이 아닌 실제 자신의 집에 가구를 손쉽게 배치하고 컬러, 원목수종, 소재 등을 변경해보면서 카레클린트 가구들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카레클린트는 이번 어반베이스와의 협업을 통해 인테리어 전 고객들과의 상담 시 실제 고객의 집을 지도상에서 선택해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반베이스는 실내공간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VR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2D 도면을 3D로 전환하는 기술에 대한 해당 분야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오픈베타를 통해 서울시를 시작으로 전국의 아파트 3D 정보를 연내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카레클린트와 어반베이스는 8월 18일까지 총 500만원 상당의 가구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갖고 싶다 너, 카레클린트’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