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에는 '폴리코사놀', 나토키나제'가 효과적"
나이가 들수록 좁아지는 혈관과 함께 찾아오는 고혈압, 협심증 등 심혈관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전체 사망의 30%에 달할 정도로 질병부담이 매우 크다. 우리나라에서도 심혈관 질환은 치명적인 질환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3년 질병 사망원인으로 2, 3위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뇌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이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역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것이 핵심이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지만, 최근에는 2~30대들 사이에서도 고혈압과 심장병과 같은 질병은 증가하고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의 편리한 섭취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폴리나토키나제’는 혈액흐름을 원활히 하는 생리활성기능 원료를 활용하여 혈관건강을 지키는데 一石二鳥(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폴리나토키나제’의 주원료인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생리활성기능 1등급을 받은 폴리코사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탁월하다. 폴리코사놀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콜레스테롤)수치를 높이고 혈관을 막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콜레스테롤)수치를 줄여주는 기능을 하는데 HDL이 높아지면 혈관이 깨끗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폴리나토키나제’는 혈전을 분해하는 능력이 뛰어난 ‘나토키나제(Nattokinase)’를 함유했다. 일본 음식 낫토의 주성분인 나토키나제는 대두에 들어있지 않고 콩을 발효시킬 때 만들어내는 효소다. 이 성분은 혈압 상승을 억제하고 특히 나토키나제는 혈전을 녹이는 작용이 뛰어난데, 혈전은 혈액 속에서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이나 당 증가의 원인이 된다. 또,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외에 혈액 생성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엽산, 비타민D 등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각종 무기질과 영양소를 첨가했다.

일부 소비자들은 복합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각각의 건강기능식품을 따로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복용법은 과다복용의 위험과 부작용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한편 폴리나토키나제는 쇼핑몰(http:www.mkhealthfood.co.kr)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방문판매원을 통하여 구매할 수 있다. 현재 폴리나토키나제는 출시 기념으로 1+1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제품문의:1544-2249
대리점 및 판매원모집문의:070-4870-2410


[ 매경헬스 편집부 ] [ mknews@mkhealth.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