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의 지각 변동을 일으킬 핵심으로 '모바일 메신저'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대화방식의 문자서비스로 주목받았던 카카오톡, 와츠앱, 마이피플 등 모바일 메신저가 사업 범위를 점차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쇼핑, 게임, 금융, 커뮤니티 등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위협하는 존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모바일 메신저를 두고 올해 들어 전 세계적으로 쟁탈전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김동호 전문가, 최현덕 전문가, 최하영 전문가와 함께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질문1. 모바일 메신저의 빠른 성장의 배경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문자보다 간편하고 이미지, 동영상 등을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편리하게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메신저의 이용이 늘어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질문2. 모바일 메신저의 이런 변신으로 사업다각화가 진행됨에 따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보겠습니다.
-모바일 메신저, SNS 관련업계, 모바일 콘텐츠산업의 주류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과 카카오 합병으로 인한 지속적 트래픽 증가는 게임, 쇼핑 등 산업의 성장모멘텀이 될 전망입니다.
질문3. 다음과 카카오 인수합병 관련주들의 흐름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카카오 지분보유인 위메이드, 서버관리업체 케이아이엔엑스 등이 급등 후 급락한 상황입니다.
'네이버'라는 강력한 1인자가 있기 때문에 합병에 의한 시너지 효과는 추후 지켜봐야 할 일입니다.
이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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