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SNS 전문기업 씨온(www.seeon.kr, 대표 안병익)은 맛집 추천 서비스 ‘윙스푼’이 2013년 말로 서비스를 종료한 후, 지역전문가가 추천하는 리얼맛집 ‘식신(食神) 핫플레이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식신(食神) 핫플레이스는 국내에선 처음으로 선보인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서비스로 지난 10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되었으며 각종 앱스토어에서 상위에 랭크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출시한지 두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말 새롭게 오픈한 식신 웹사이트 ‘식신핫닷컴(http://www.siksinhot.com)에도 사용자가 몰리고 있습니다.

식신은 이름 그대로 ‘음식에 관한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신’이라는 의미로 해당 지역의 음식과 맛집에 정통한 사용자들이다. 지역 식신들이 추천하는 리얼 맛집을 평가점수가 높은 순으로 제공하고 사용자 리뷰 및 평점, 상세정보, 동영상, 편의 정보 등을 같이 제공합니다.

전국 약 8천여 개 매장의 할인 쿠폰정보를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과 테마별 추천 서비스도 고객의 맛집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식신의 맛집 정보는 위치기반 SNS ‘씨온’ 앱의 480만 사용자가 남긴 1억2천만 체크인 데이터를 가지고 만들어 졌습니다.

이 정보는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다녀왔는가를 나타냅니다.

단순히 추천 수나 방문후기 수, 카드사용 횟수 등 정량적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넘어, 각 지역 베테랑들이 추천하는 맛집 정보이기 때문에 보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정보 제공이 가능합니다.

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맛집부터 추천해 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 원하는 음식점 카테고리별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식신 핫플레이스 사용자는 추천 맛집을 내 폴더에 담아 저장하거나, 특정 식신의 팬이 돼 수시로 올라오는 후기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각 식신의 사진 영역에 마우스를 오버 하면 선호하는 카테고리를 인포그래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병익 씨온 대표는 “식신 핫플레이스는 사용자 참여를 바탕으로 만든 똑똑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로, 앞으로 개인별 맟춤정보를 더욱더 강화하고 해외 주요도시 맛집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티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현재 맛집 리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웃백 4인 세트, 빕스 TO-GO 세트, 던킨도너츠 6 Pack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