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새해 모바일 매출 비중이 30%를 초과할 것이라고 1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온라인마트 모바일 매출비중은 지난 2012년 12월 3.8%에 불과했던 것이 지난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12월 한달 평균 20.6%를 기록, 1년 만에 5.4배 가량 커졌다.
특히 25일부터 31일 마지막 일주일간은 무려 25%까지 비중이 올랐다.
홈플러스는 과일, 채소 등 식품 및 생활잡화 매출이 전체 80% 이상을 차지하는 온라인마트에서 모바일 비중이 20%대를 넘어선 것은, 스마트폰 보급 확산이 전통적인 장보기 습관에 주는 변화도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현상으로 분석했다.
2012년 연간 149억이던 모바일 매출액은 2013년 약 450억으로 200% 가까이 급증했다. 하루 이용객수도 6만4천 명에서 8만 명으로 25%가 늘었다. 연간으로 따지면 1년간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약 580만 명이나 늘어난 셈이다.
이러한 성장은 구매력이 큰 30~40대의 모바일 쇼핑참여도 증가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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