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현대차는 1967년에 설립되어 포드자동차와 기술 계약을 맺은 후 1976년도에 한국 최초 고유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자동차 '포니' 시판을 시작으로 1985년엔 '엑셀'을, 1987~1988년엔 '그랜저'와 '소나타'를 출시하며 국내 중대형차 시장을 석권했습니다.
현대차는 2001년부터 2008년까지 국가고객만족도지수 8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고, 현재는 19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2004년에는 자동차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했고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도요타 리콜 사태 당시
현대차가 반사이익을 얻었듯이 최근
현대차의 연비 과장 소식으로 인해 도요타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3사분기에 시장 예상치와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고, 향후 4사분기엔 실적이 소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차트상으로 최근 주가는 20만원대를 일시적으로 이탈한 상황으로, 앞으로 기술적 반등이 기대되긴 하지만 원화강세가 실적에 악재 요인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현재 PER은 약 5.92배 수준으로 코스피 시장 전체 PER이 약 8배 수준인 점을 감안하면 현재 가격은 저평가 국면이라 판단되고 있습니다. 저가 매수 관점의 접근을 권합니다. <굿모닝 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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