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헬스·경희대 에이지테크연구소 '에이지테크 포럼&네트워킹' 개최

건강 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가 초고령사회 대응 전략과 시니어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시니어 산업 에이지테크 포럼&네트워킹'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에이지테크 연구를 주도하는 경희대학교 에이지테크연구소와 공동 개최하는 것으로,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코엑스(컨퍼런스룸 401호)에서 진행됩니다.

에이지테크는 고령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제품, 서비스 등 고령사를 위한 기술 전반을 포함합니다.

단순히 고령자 보조 기구, 식품을 넘어 첨단 ICT, 인공지능, 로봇, 헬스케어 기술 등을 활용해 고령자의 헬스케어, 주거 환경, 여가활동, 돌봄 서비스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초고령사회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에이지테크 최신 동향 및 시니어 소비자 트렌드를 주제로 한 1부 포럼과 2부 시니어산업 네트워킹으로 구성됩니다.

1부 포럼에서는 에이지테크 산업 시니어 소비자 동향 및 최신 기술 연구 동향부터 정부의 에이지테크 기반 실버경제 육성 정책, 시니어 수면 관련 연구와 산업동향, 헬스케어 중심의 일본 에이지테크 산업 동향 등 강연을 들을 수 있습니다. 2부 네트워킹에서는 시니어 산업 관련 기업과 기관이 자유로운 교류를 통해 정보공유, 컨설팅 등이 이루어집니다.

포럼은 시니어산업 기업, 기관(병원·요양시설·노인주택·노인복지관 등), 개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2부 네트워킹은 비즈니스 네트워킹으로 기업, 기관의 사전신청을 통해 진행됩니다.

경희대학교 에이지테크 연구소 김영선 연구소장은 "이번 포럼은 초고령사회 원년을 맞이하여 에이지테크·헬스케어 산업의 방향을 정부 정책, 산업 및 소비자 동향, 해외 사례를 통해 종합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초고령사회 대응 전략과 에이지테크 기반의 미래 성장모델을 제시해 지속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서정윤 기자 seojungyoon@mkhealth.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