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텍캐리어의 ‘에코 히트 펌프 솔루션’ [자료제공=오텍캐리어]
오텍캐리어가 공기 중 열을 흡수해 냉온수 생산 효율성을 높인 공냉식 솔루션 ‘에코 히트 펌프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에코 히트 펌프 솔루션은 겨울철 외부 기온 -5℃~20℃에서 최대 58℃ 고온수 공급이 가능한 한랭지 특화 설계 제품이다.

이를 위해 오텍캐리어는 자사의 듀얼 드레인 패널과 결빙 방지 히터를 적용한 3중 제상수 배출 시스템을 채택했다.

또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히트펌프 운전이 가능하도록 물 균등 분배 저수조 시스템을 채택했다.


공기 흐름을 최적화한 직렬 배열 구조 설계로 열교환기 다면 흡입을 구현해 공기 저항을 줄이고 결빙을 억제했다.

AI 기반 제상 운전 기술 등이 더욱 효율적인 난방 공급을 가능케 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강력한 동파 예방 기술이 탑재됐다.

운전이 정지돼 있는 상태에서도 외부 온도가 4℃ 이하로 떨어질 경우 펌프 순환 운전과 판형 열교환기 히터가 자동으로 운전을 시작해 히트펌프 솔루션의 동파를 방지한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성 및 경제성, 한랭지 특화 성능, 효용성 및 설치 편의성 부분에서 탁월한 성능을 갖춘 오텍캐리어의 에코 히트펌프 솔루션은 스마트팜은 물론,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냉난방 설비가 요구되는 산업현장 등 다양한 수요처에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