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인 전장 부품 매출 늘고
환율 효과로 A/S 매출 상승
독일 IAA 모빌리티쇼도 참여

현대모비스가 핵심부품 호조와 환율 효과 영향으로 올해 1분기 영업이익 7767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3.1% 증가한 수치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현대차그룹 외 비계열사 수주액을 지난해 대비 2배 가까이 늘린다는 목표로 해외 부품 수주에도 공을 들일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1분기 실적(연결기준)이 매출 14조 7520만원, 영업이익 7767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4%, 43.1% 늘어난 수치다.


이 같은 실적의 배경에는 전장 부품과 같은 고부가가치 부품 확대와 환율 효과가 있다.

부품제조 사업은 현대모비스 부품 분야에서 두 번째로 큰 매출을 차지하는 분야다.

현대모비스는 조향, 램프, 서스펜션,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부품을 제조하는데, 이 중 부가가치가 높은 인포테인먼트 등 전장 부품 매출이 늘어났다.

이 효과로 부품제조 분야의 매출은 1분기 3조 48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했다.


환율 효과는 현대모비스 사업의 ‘캐시카우’역할을 하는 A/S 사업 매출 증대로 연결됐다.

1분기 A/S 매출은 14조75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A/S매출의 절반 가량은 미국에서 발생하는데 1분기 동안 달러당 원화값이 평균 9.3% 상승했다고 현대모비스는 밝혔다.

매출의 4분의 1가량을 차지하는 유럽 지역 역시 유로당 원화값이 6% 상승하면서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해 비계열사 매출 확대에 힘을 쏟을 게획이다.

올해 비계열사 수주 계획은 총 74억달러(약 10조원)으로 2024년 수주액 대비 189.9% 증가한 수치다.

이 중 1분기에 글로벌 완성차 고객사 대상 핵심 부품 수주 20억달러(약 2조 8000억원)를 거둬 목표치의 30%를 달성했다.

1분기 비계열사 수주액의 대부분은 북미향으로, 인도와 중국 수주액도 소액 포함됐다.


현대모비스는 해외 수주 증가를 위해 글로벌 전시회 참석도 늘리고 있다.

올해 1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 참여했고, 중국 완성차향 수주 확대를 위해 이번 상하이 오토쇼에서도 프라이빗 부스를 차렸다.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쇼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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