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편의성 위한 디자인 개편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 나서
 |
개편된 JB금융그룹 홈페이지 이미지 <JB금융그룹> |
JB금융그룹이 강소금융그룹 ‘시즌 2’ 출범에 맞춰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웹 홈페이지 리뉴얼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완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직관적인 정보 구조로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아울러 모바일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접속기기에서도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반응형 웹 디자인이 채택됐다.
콘텐츠 및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재구성하고, 보안가이드 사전 분석을 통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체계도 향상됐다.
주요 콘텐츠로는 △그룹 소개 △기업지배구조 △투자정보 △PR센터 △E
SG 등이 있다.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그룹 브랜드 CI 등을 강조해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는 3D 키비주얼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JB금융그룹만의 디지털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고, 하단에는 핵심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고객지향 디자인으로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경영활동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투자정보, 공시 등을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빠른 이해를 돕고 모바일에서도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리뉴얼된 웹사이트에는 E
SG 메뉴를 강화하여 환경·사회·책임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E
SG 연간 보고서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JB금융그룹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강화할 예정이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단순히 디자인을 새롭게 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요 방문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며 “앞으로도 주주, 투자자 및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JB금융그룹의 비전과 가치를 널리 알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