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가 귀여운 캐릭터와 컬래버한 상품을 연달아 선보인다.

(할리스 제공)

“캐릭터와 컬래버하면 지갑이 열린다.


다양한 캐릭터가 인기를 얻고, 컬래버레이션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유행에 맞춰 유통 업계는 ‘귀여움으로 무장한’ 캐릭터 상품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할리스는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봄 시즌을 맞아 브랜드 마스코트인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피크닉 굿즈 2종을 선보였다.

산뜻한 민트 컬러 아이템에 할리베어로 포인트를 더했다.

편리한 야외 활동을 위해 휴대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제품이다.


커다란 할리베어가 그려진 ‘할리베어 피크닉매트’는 최대 4인까지도 사용할 수 있다.

돌돌 말 수 있어 보관하거나 휴대가 용이하다.

생활 방수 기능까지 더했다.

‘할리베어 보냉파우치’는 500ml 페트 6병이 들어가는 넓은 수납 공간과 손잡이를 갖춘 제품이다.

3중 단열재를 적용, 시원한 음료부터 따뜻한 도시락까지 보관할 수 있다.


공차는 자사 캐릭터를 활용한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을 선보였다.

버블티 프렌즈 인형 키링은 공차의 인기 메뉴인 ▲타로 밀크티 ▲블랙 밀크티 ▲딸기 쥬얼리 밀크티 ▲브라운슈가 쥬얼리 밀크티 총 4종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스누피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스타벅스 앞치마를 착용한 스누피와 친구들의 모습이 담긴 ‘피너츠 프렌드십 머그 414ml’를 비롯해 조 카인드 스누피를 메인으로 한 ‘SS 피너츠 조 카인드 에마 텀블러 473ml’ ‘피너츠 키체인’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됐다.


컴포즈커피는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공중파와 유튜브를 통해 어린이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 사랑받고 있는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조수 윌크가 이발소 손님인 디저트를 꾸며주는 국내 애니메이션이다.

컴포즈커피는 ‘브레드이발소’의 대표 캐릭터들이 위트 있게 디자인된 컵홀더를 증정하고, 컴포즈 콤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정판 굿즈인 랜덤 초콜릿 세트와 랜덤 키링팩을 판매한다.


유통 업계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들은 팬덤이 탄탄하고 수요가 꾸준하다.

이들 캐릭터와의 협업만큼 소비자 시선을 끄는 상품을 찾기 힘들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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